Home > Reports > market >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현황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현황

RESEARCH CODE : M-DP-RE1002K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현황“모바일 결제 서비스(Mobile Payment Service)”란 서비스 또는 상품을 구매할 때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하여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중국은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2012년부터, 모바일 결제시장이 태동해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결제의 상징인 QR코드는 대륙서 한자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문자가 되었습니다. 다른 국가들이 현금→신용카드→모바일 결제 단계로 넘어가는데 반해, 중국은 현금에서 바로 모바일 결제 단계로 넘어감으로써, 모바일 결제 친화적인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서 ‘알리바바’그룹 계열사이자 ‘알리페이’ 운영사인 세계 최대 핀테크 기업 ‘앤드파이낸셜(Ant Financial, 蚂蚁金服)’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2021년 기준으로 약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텐센트’의 모바일 플랫폼 ‘위챗(웨이신)’에 적용된 ‘위챗페이’는 단순 결제수단을 넘어, 중국인의 삶을 바꾸는 촉매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Overview (개요)

Definition of Research target (리서치 대상의 정의)

Market Information et.,al (시장 정보들)

Opportunities & Future Trends (기회 & 향후 전망)

Details

Region : CHINA

Publish Date : 2021. 08

Language :korean

Form : general

Document :pdf

KRW 150,000
KRW 135,000
Save 10%

Many world companies all over the world trust PEGASUS reports

Any more questions?